반응형
2005년 미국에서 허핑턴포스트가 탄생했다. 이 신생 매체는 이듬해에 미국 최고의 정치블로그로 우뚝섰다. 허핑턴포스트는 이후 미국 대선과 대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존재로 떠올랐으며, 네이티브 광고 캠페인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벌여 주목받았다.
2011년 초 뉴욕타임스의 트래픽을 뛰어넘은 허핑턴포스트는 그 해 Aol에 인수됐으며 글로벌 에디션을 론칭했다. 그리고 마침내 2012년 퓰리처상을 받는 금자탑을 쌓았다. 디지털뉴스 사상 처음 있는 일이었다. 그 이듬해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의 확장에 나섰고, 2014년에는 페이스북의 '넘버원 퍼블리셔'가 되는 영예를 안았다.
허핑턴포스트는 10년 만에 세계 최대의 뉴스사이트가 됐다. 국제판(INTERNATIONAL EDITION) 15개를 바탕으로 월 순방문자수(UV) 2억 1400만명을 기록했다. 이같은 눈부신 성장이 가능한 신생매체는 없는가. 제2,제3의 허핑턴포스트가 백마를 타고 나타나길 기원한다.
HuffPost_New_Presentation_for_Media_Day_20150820.pdf
반응형
'IT모바일SNS > IT 웹서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10 정품인증 확인 (0) | 2020.08.22 |
---|---|
오마이포털,오마이뉴스,오마이포토 (0) | 2013.08.19 |
네이버 카페 '쪽지보내기 링크걸기' (0) | 2013.04.29 |
5개월 베타 운영한 '러빙J 닷컴' 접을 날 머지 않았다. (0) | 2011.10.11 |
HTC 레이더 4G LTE의 특징메모 10개와 사진 모음 (0) | 2011.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