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SNS/IT 웹서핑2016. 1. 27. 00:30
반응형

2005년 미국에서핑턴포스트가 탄생했다. 이 신생 매체는 이듬해에 미국 최고의 정치블로그로 우뚝섰다. 허핑턴포스트는 이후 미국 대선과 대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존재로 떠올랐으며, 네이티브 광고 캠페인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벌여 주목받았다.

 

 2011년 초 뉴욕타임스의 트래픽을 뛰어넘은 허핑턴포스트는 그 해 Aol에 인수됐으며 글로벌 에디션을 론칭했다. 그리고 마침내 2012년 퓰리처상을 받는 금자탑을 쌓았다. 디지털뉴스 사상 처음 있는 일이었다. 그 이듬해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의 확장에 나섰고, 2014년에는 페이스북의 '넘버원 퍼블리셔'가 되는 영예를 안았다.

허핑턴포스트는 10년 만에 세계 최대의 뉴스사이트가 됐다. 국제판(INTERNATIONAL EDITION) 15개를 바탕으로 월 순방문자수(UV) 2억 1400만명을 기록했다. 이같은 눈부신 성장이 가능한 신생매체는 없는가. 제2,제3의 허핑턴포스트가 백마를 타고 나타나길 기원한다.   

HuffPost_New_Presentation_for_Media_Day_20150820.pdf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