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1.jpg
 
작전명령 제1호 "앱스토어를 공략하라"
시장에서 선점(occupation)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후발주자는 시장에 들어올 때, 선발주자의 존재에 따른 일정 수준의 불이익을 달게 받아 들여야 하는 경우가 많다.

내 블로그  위젯이 스마트폰(옴니아2)의 앱스토어인 T스토어에 출시된 지 일주일이 지났다. T스토어엔 블로그 앱(위젯)이 현재까지 20개가 올라와 있다. 1 개가 유료(2,000원)이고 나머지는 모두 무료다. 
 
15일 오후 1시 현재, T스토어의 '생활/위치'부문의 평점 베스트에서 내 앱이 1위를 차지했다.     


t2.jpg

당연히 '생활/위치'의 하위에 있는 블로그 파트에서도 평점 베스트에서 1위다. 출시돼 있는 블로그 앱(위젯) 20 개의 순위를 다운로드 횟수(갯수) 기준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표] T스토어 블로그 앱(위젯)의 다운로드 순위
                                                                             (2010.06.15 현재)

 순위

 블로그 앱(위젯)

 앱(위젯)의 다운로드 갯수

 1  
b1.jpg

 1,105 개

 2

 

b2.jpg

 1,010 개

 3



 

b3.jpg

 428 개



 4



 

b4.jpg

 418 개



 5



 

b5.jpg

 246 개



 6



 

b6.jpg

 242 개



 7



 

b7.jpg

 147 개



 8



 

b8.jpg

 145 개



 9



 

b9.jpg

 125 개



 10



 

b10.jpg

 95 개



 11



 

b11.jpg

 89 개



 12



 

b12.jpg

 87 개



 13



 

b13.jpg

 77 개



 14



 

b14.jpg

 66 개



 15



 

b15.jpg

 59 개



 16



 

b16.jpg

 55 개



 17



 

b17.jpg

 36 개



 18



 

b18.jpg

 34 개



 19



 

b19.jpg

 31 개



 20



 

b20.jpg

 16 개



 
 매우 흥미로운 현상 하나.  20개 블로그 앱 가운데 2개가 눈에 확 띈다. 인디밴드 바나나바우의 블로그, 인디밴드 레이지본의 트위터가 T스토어에 나란히 출시돼 있다.  
 
 
 

t3.jpg

T스토어를 비교적 선점한 혜택을 톡톡히 본 내 블로그 앱(위젯)은 7일 간 모두 13,669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를 선제공격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생각이다. 
 

t4.jpg
 
T스토어는 곧 출시될 스마트폰인 갤럭시S에도 통용되기 때문이다. 블로그와 모바일의 연동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