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소속 안철수 대통령후보는 17일 경기도 부천에서 중소기업인들과 만나 중소기업이 중요한 이유를 3가지 꼽고 "중소기업,중견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는 나라를 꼭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안철수 후보는 중소기업이 중요한 3가지 이유로 ▶다른 어떤 기업보다도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고 ▶ 국가경제에서 포트폴리오 역할을 하며 ▶ 중소기업이 잘 되면 대기업에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고, 중산층이 튼튼해져서 구매력과 시장을 제공해 주는 등의 상생모델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안 후보와 부천 중소기업인들과의 이날 만남은 오전 11시 30분 부천테크노파크  4단지 부천산업진흥재단 대회의실에서 이뤄졌다. 부천벤처협회 장병화 고문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부천벤처협회 이승대 회장, 부천테크노파크협의회 주대철 회장, 부천상공회의소 조천용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다음은 안 후보의 인삿말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안철수입니다. 중소기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저 스스로가 직접 경험을 통해, 창업 경험을 통해 얼마나 힘든 일인가, 성공한 중소기업이 국가 경제에 얼마나 보탬이 되는지를 잘 알고 있다. 흔히 대기업이 큰 몫을 차지하기에 대기업이 잘 되면 되지 않나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그런 분들에게 우리나라에서 중소기업의 역할이 3가지가 있다고 말씀드리곤 한다. 첫째, 다른 어떤 기업보다도 새롭게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중소기업이 아니겠는가다. 대기업은 이미 새롭게 고용창출하기에는 글로벌 경쟁을 하고 있기에 힘들다. 새롭게 창업되는 회사도 많지만 성공확률이 낮기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때 질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긴다. 두 번째, 국가 경제에서 포트폴리오 역할을 한다. 대기업만 포트폴리오를 차지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우리는 IMF 환란 시에 봤다. 대기업의 옆에서 중소기업이 받쳐주면 우리가 안정적으로 국가 경제를 운영할 수 있다. 셋째, 대기업이 잘 된다고 중소기업을 그냥 도와주자는 것이 아니라 중소기업이 잘 되면 대기업에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고, 중산층이 튼튼해져서 구매력, 시장을 제공해주는 여러 가지 상생의 모델을 만들 수 있다. 그 바탕 위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 중소기업에 힘을 쏟지 않으면, 향후 5년 간 잘 성장하지 않으면 국가적으로 위기에 처할 거라는 심각성을 저 스스로 느낀다. 현장에 계신 분들 말 듣고, 애로사항 들으며 다들 나름의 해법을 가지고 계실 것이다. 말씀 잘 듣고 정책에 반영해서 중소기업, 중견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고 싶다. 감사하다."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