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2. 4. 15. 17:17
반응형
1. 한동훈 법무부 장관 지명자의 장인은 과거 검찰 출입기자들 사이에서 '진짱구 성님'으로 불렸던 진형구(76) 전 대전고검장이다.
 
 
 
2. 경복고 출신인 진형구 전 고검장은 서울대 공대(전기공학과)를 나와 사법시험(11회, 사법연수원 1기)에 합격했다. 경기고-서울대법대 라인이 워낙 셌던 당시로선 좀 이례적인 프로필이었다.
 
 
 
3. 그는 얼굴도 잘 생기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잘 하고, 기자들과 술도 가끔 마셨다. 난 개인적으로 서울지검 2차장 때의 그를 공적으로 아주 많이 접촉했고 호감을 가졌다.
 
 
 
4. 하지만 불행하게도 그의 공직 생활 말년은 좋지 않았다. 낮술 폭탄주 탓이다. 진 전 고검장은 1999년 6월 기자들과 낮술을 마시면서 큰 말 실수를 했다.
 
 
 
5. 당시 대전고검장이었던 그는 "(대검 공안부장 시절인)1998년 한국조폐공사 노조의 파업을 검찰이 유도했다"는 식으로 말했고, 이 내용이 보도됐다. 검찰 조직과는 별도로 그가 개인적으로 저지른 것으로 수사 결과 마무리됐고, 그는 구속됐다. 김대중 정부 초기의 일이다.
 
 
 
6. 김태정 당시 법무부 장관은 '옷로비 사건'과 진형구 당시 대전고검장의 대검 공안부장 시절 '조폐공사 파업유도 사건'으로 15일 만에 사퇴할 수밖에 없었다. 개인적으로 많이 친했던 김 전 장관이나 호감을 가졌던 진 전 고검장의 불행이 참 안타까웠다.
 
 
 
7. 한편 한동훈 법무부 장관 지명자의 부인은 서울대법대 후배인 진은정 변호사(김앤장 법률사무소)이고, 그의 처남은 진동균 전 검사다. 진동균 전 검사는 회식 중 여검사와 여자 수사관을 성희롱한 혐의로 구속돼 징역 10월을 선고받았다.
 
 
 
8. 한동훈의 장인과 처남이 모두 술 때문에 문제를 일으켰다. 심히 유감스러운 일이다. 소문에 의하면 한동훈은 술을 거의 못마시며, 술자리에서 콜라나 사이다를 마신다고 한다.
 
 
 
9. 한동훈이 술 때문에 실수를 할 일은 없을 것 같다. 이런 사람이 무서운 법이다. 바늘로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날 사람 아닐까?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도 취임 후 조심해야 할 것 같다. 그의 특검 칼날에 맞지 않으려면!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