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용과 기능적인 측면 동시에 해결 가능... 구강악안면외과 찾는 것 필수

양악수술을 받은 후 외모가 준수해진 연예인들의 영향으로 양악수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최근 부쩍 높아졌다. 하지만 양악수술을 단순히 예뻐지는 수술로 오해할 수 있어, 양악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양악수술은 미용적인 부분과 턱 건강을 함께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즉, 비정상적으로 틀어지거나 돌출된 턱 골격을 교정해주는 수술로서 각종 통증과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양악수술을 받은 연예인들은 각종 인터뷰를 통해 수술 후 외모 변화도 크지만, 무엇보다 음식을 씹을 때의 부정교합 통증이 사라지면서 삶의 질이 높아졌다고 말한다.

따라서 안면비대칭, 돌출입 등 턱의 위치나 모양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해 발음, 저작기능, 위장기능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턱을 바른 모양과 위치로 교정해줘야 한다. 그래야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세련된 외모로 만들어주는 양악수술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양악수술은 모두 입안으로 절개해 시술한다. 기존의 턱을 깎거나 다듬는 수술이 가진 한계를 극복한 방식이다. 주걱턱의 경우 윗턱과 아래턱을 회전시켜 주걱턱을 들어가게 하고, 비대칭 안면은 윗턱, 아래턱을 좌우로 돌려 대칭으로 만들어 준다. 돌출입의 경우는 앞, 뒤 방향으로 돌려 넣거나 빼줘 치료한다. 중앙 면이나 하안 면의 세로 길이를 줄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양악수술 전문병원 화이트치과(www.whiteclinic.net)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은 돌출입, 주걱턱, 안면비대칭 등 턱의 여러 가지 문제를 교정해주는 수술로서, 기능상의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외모를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나 수술 후 만족감이 높은 수술”이라며 “양악수술을 할 때는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치과병원의 구강악안면외과를 찾는 게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병원의 연간 수술 건수를 체크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미용 문제와 턱 기능 이상으로 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엔, 양악수술 전문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