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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에서 웹 디자이너도 웹 기획자와 한 배에 탄다. GA를 통해, 특정 오브젝트의 디자인이 사용자(유저)들의 사용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 디자인이 과연 전환(Conversion, 특정 사용자행동 예컨대 구매행위)을 이끌어내는지 알 수 있다. 비즈니스의 목표에 딱 들어맞는 디자인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는 뜻이다.
플랫 버튼(좌,우)과 고스트 버튼(중간)
예를 들어, CAT(Call-To-Action) 버튼으로 플랫 버튼(flat button, 표준 디자인 버튼)을 만들 것인지, 고스트 버튼(ghost button, 아웃라인이 투명한 디자인 버튼)을 만들 것인지 결정하는 데 GA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각 버튼의 '총 이벤트 수 가운데 클릭 비율'(일종의 '목표 전환율')을 보고, 비율이 높은 버튼을 쓰면 된다.
플랫 버튼은 통상 밝은 컬러와 텍스트가 들어가는 버튼이다. 고스트 버튼은 아웃라인이 투명하게 보이는 버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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