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의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그림 도구가 적지 않다. 하지만 아이폰의 작은 액정 안에서 정밀하게,시원스럽게 작업하기란 여간 힘든 게 아니다. 아이패드에서 하면 좀 낫겠지만, 이동하면서 '작은 예술'을 즐기는 건 예술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없지 않다. 

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플래쉬 등 어도비 시리즈와 함께 작은 예술,오붓한 예술을 즐기려면 아무래도 태블릿이 필요하다. 와콤社의 뱀부 '펜 태블릿'은 그런 소중한 도구 가운데 하나다. 마우스로는 잘 할 수도 없고, 손맛도 느끼기 힘든 경이로운 경험을 하게 해준다.


5.jpg


1.jpg


2.jpg


3.jpg


4.jpg


9.jpg


6.jpg


7.jpg


8.jpg

와콤社의 펜 태블릿 '뱀부'((BAMBOO)를 만나면 내 안에 숨어있는 끼를 맘껏 발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영감이 생기면 즉시 이를 펜 태블릿으로 반영하고, 펜 태블릿으로 작업하다 보면 이런 저런 영감이 떠오를 수 있다. 뱀부의 기능은 매우 다양하다. 글씨 쓰기,가계부 적기,이메일 서명,서류에 주석해 발표하기,사진 위에 서명하고 그림 그리기,사진 편집,동영상 편집,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에 편집한 사진과 그래피티 올리기,색칠 하고 그림 그리기,온라인 사이트 서핑...



아직 펜 태블릿 초보다. 배우고 익히고 즐겨야 할 일들이 많다. 시작이 반이다. 자,이제 또 새로운 출발이다.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