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물 마시기, 자두 먹기, 단식, 온욕, 흡연 등 대처법도 제각각자신에게 맞는 요법 찾아야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이 참 많다. 미국에선 약 4백만 명이 변비로 고통받는다 하지만 믿고 따를만한 치료법을 찾기란 쉽지 않다. 사람마다 효과도 다르다.

변비약 둘코락스 판매업체가 영국에서 2000명에게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많은 사람이 올리브 오일을 마시는 것과 같은 자연요법으로 변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고 있다. 이런 자연요법은 특히 젊은 Z세대 사이에서 바이럴 마케팅으로 사랑받고 있다. 올리브 오일의 지방은 대변이 더 많은 수분을 흡수하도록 도와 장 내부를 매끄럽게 하고 대변을 더 부드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미국 건강의학매체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소개했다.

홉킨스대 의대 홈페이지 정보를 보면 변비는 대변을 자주 보지 못하거나 배변에 불편함을 겪는 가장 흔한 위장병이다. 매년 약 250만 명이 이 병으로 의사를 찾는다. 변비는 대장(결장)이 대변에서 수분을 너무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생긴다. 이 때문에 대변이 말라 몸밖으로 빠져나오는 게 쉽지 않게 된다.

국제 학술지 신장 영양 저널(Journal of Renal Nutrition)에 실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침 빈 속에 올리브 오일을 한 숟갈(1 테이블 스푼) 먹으면 변비를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참가자 50명을 대상으로 한 이 연구에서 올리브 오일뿐만 아니라 아마씨 오일, 미네랄 오일도 변비를 효과적으로 누그러뜨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설문조사를 보면 응답자의 5.7%가 올리브 오일을 마시고, 65.6%가 물을 더 많이 마신다고 답변했다. 22.2%는 자두를 먹는다고, 13.1%는 배변을 위해 몸을 움직인다고 밝혔다. 이 밖에   커피를 마셔 화장실 가는 속도를 높인다(23.7%), 뜨거운 물로 목욕한다(15.9%)는 답변도 있었다. 설문 응답자 중 15.6%는 과일만 먹는다고, 6.3%는 단식을 한다고, 7.4%는 담배를 피운다고 답변했다. 18~54세의 절반 이상이 최근 6개월 동안 변비를 겪었다. 이들 7명 가운데 1명은 너무 부끄러워서 도움을 받지 못했고 48%는 부끄러워서 변비약을 사지 못했다고 답했다.  

미국 일간 뉴욕포스트는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선 완하제 복용, 자연요법 시도 외에 섬유질 섭취를 늘리고, 물을 더 많이 마시고, 유제품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더 많이 하는 등 생활습관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를 소개했다.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