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에도 PPL광고를 취급하는 대행사가 생각보다 많다. 하지만 아직 광고 파이 자체가 썩 크지 않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는다.
TV 속에 나오는 특정 제품의 상표나 로고를 가리는 것을 종종 본다. 시청자 입장에선 상당히 불편하다. 하지만 공익성이 강한 프로그램일수록 지켜야 할 룰이다. 모조리 다 허용했다간 물신숭배나 상업주의에 찌든 TV를 봐야 하기 때문이다. 간접광고가 확대되더라도 일정 수준에 그쳐야 할 이유이기도 하다.
PPL 전문 회사가 홈페이지에 내놓은 단가 표다. 드라마를 제외한 TV의 예능 프로그램 따위의 단가를 예시한 것이다. 개그콘서트에 1회 노출할 경우의 광고단가는 150만원이다.
TV의 드라마는 시청률 등에 따라 광고단가의 폭이 크게 달라진다. 이 단가 레벨은 시청률이 12.9%일 경우를 기준으로 해 작성한 것이다.
반응형
'이모저모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브랜드의 숨은 뜻 (0) | 2011.03.11 |
---|---|
팀블로그 운영자 모십니다_패션뷰티,음식,드라마 등 분야 (0) | 2011.03.10 |
영화 속 명품 (0) | 2011.02.27 |
길거리 패션 사이트 모음 & (0) | 2011.02.24 |
오사카 여행 자료 (0) | 2011.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