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종명 수필2020. 2. 16. 04:27

eBook이글루스_연구하는 파우스트.pdf
1.43MB

옛날 사진을 찾으려고 컴퓨터와 네이버 클라우드,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뒤지다 참 귀한 추억 조각을 만났다. 티스토리와 함께 2대 전문 블로그로 이름을 날리던 '이글루스'가 무료로 만들게 해 준 e북이다. 두 블로그가 참신한 기획 및 실행을 적지 않게 하던 때라, 이것저것 시도해 보느라 즐거운 한때를 보냈던 기억이 새롭다. 

10년 전의 실험적인 e북의 표지.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자랑하는 티스토리에 버금가는 전문  블로그 '이글루스'가 무료 제공한 서비스의 결과물이다. 

pdf로 제작한 이 e북은 모두 32쪽 분량이다. 그야말로 시험판이라 할 수 있겠다. 제목이 '연구하는 파우스트'(지은이: 연구생, 펴낸곳;이글루스)인 이 e북은 모두 열 개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그 가운데 네 개는 94세 때 영면에 드신 장인어른(고 최영곤, 1921~2014)에 관한 것이다. '막내 사위가 본 장인어른'이라는 제하의 글이다.

그 밖에 ▷쏜살 같은 세월  ▷죽음을 생각하는 나이? ▷날치의 꿈 ▷욕망의 노예는 NO! ▷걷기만 해도 유방암 30%, 대장암 40% 예방 등이다. 대부분 나이가 들어가고 있음을 실감케 하는 에피소드들이다.  그런데 그로부터 벌써 10년의 세월이 또 흘러갔다. 이젠 더 농도 짙은 세월 타령을 해야 할 판이다. 아니, 하루하루 행복하게, 보람차게 살아내야 한다. 아직도 늦지 않았다.   

 

 

 

Posted by A&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