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명 수필/단상 회상2023. 7. 16. 16:40
반응형

1.6일 전, 인스타그램과 연계하는 소셜미디어 스레드(https://www.threads.net)에 가입했다. 뜻밖의 돌발행동이었다.

2.7월7일 오픈 후 전 세계 가입자 1억명을 코앞에 두고 들어갔다. 내가 98,970,947명째가입자라고 소개받았다. 마크 저커버그는 잠시후 스레드의 가입자가 1억명을 넘어섰다고 선언했다.
3.쓰나미에 밀린 듯 일단 가입했는데 스레드의 특성이 뭔지 잘 모르겠다. 옛날 트위터의 고래를 잡으러 가던 때의 기억이 새삼 떠오른다. 아직 삶과 소셜미디어(SNS)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할배 Early adaptor를 스레드에서도 꽤 많이 본다. 특히 마케팅홍보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일찍 가입한 게 눈에 띈다.빠른 대응이 놀랍다. 컨텐츠 흐름은 트위터와 큰 차이 없이 비슷할 것 같다. 가슴이 두근거리지 않는 이유다.

4.웹3.0이니 뭐니 뉴트렌드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식은 터라 내가 새 소셜미디어에 가입할 것이라고는 생각한 적이 없다. 그런데 또 새로운 발자국을 남겼다. 이상한 기분이 든다. ㅎㅎ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