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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미디어 프로덕션(통합 미디어)가 우리 곁으로 다가온다. 이 프로젝트는 영화와 웹사이트, DVD, 무선 게임,선형(Linear) 인터랙티브 TV쇼,소설,그리고 더 나아가 라디오 이벤트 등 요소를 통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몰입형(immersive) 미디어에 해당한다. 핵심 소재의 가상세계 또는 정보세계를 확장해 다양한 미디어에 걸쳐 '살아 있게' 만드는 것이다. TV 시청자,웹사이트 사용자, 게임 플레이어는 이 프로젝트의 접근방식을 통해 실제처럼 생생하게 몰입할 수 있게 된다.
▶대중의 관심을 끈 첫 크로스 미디어 프로덕션으로는 블레어 윗치(The Blair Witch)가 꼽힌다. 이 작품은 영화와 웹사이트의 두 가지 구성요소로 결합됐다. 1999년 영화가 출시될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블레어 윗치 웹사이트(www.blairwitch.com) 가 영화의 진행과정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주었기 때문이었다. 웹사이트의 콘텐츠가 하도 사실적이어서 사람들은 이 영화 속 사건이 실제 일어난 것이라고 여겼다. 제작자들은 웹사이트를 저예산영화의 프로모션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성공을 거뒀다. 오디언스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영화의 빅히트로 연결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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