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나운서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선망의 직업이다. 


특히 여자 아나운서의 경우 언론인과 연예인을 합친 듯한 인기 전문직업인으로 인식돼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상당수 여자 아나운서는 미모와 몸매가 인기 연예인에 못지 않다. 화려한 브라운관의 스타다. 일부 여성 아나운서는 일거수일투족이 네티즌들의 관심대상으로 떠오르기도 한다. 이렇게 인기가 높은 아나운서가 되려면 시험과목 준비는 물론 발음 연습 등 많은 훈련을 쌓아야 한다. 필요한 경우 성형수술도 불사해야 한다. 현실이 그렇다.


아나운서 양성 전문기관 가운데는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도 있다. 이 기관 측은 “미래의 아나운서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아나운서 전문교육기관이다. 2002년 7월 문을 열었다. 현재까지 우리 아카데미를 거친 약 1,500명이 합격했다. 방송3사(KBS, SBS, MBC)의 경우 신입 아나운서로 46명이 합격했다”고 소개하고 있다.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는 최근 경기도 파주시 소재 문산여자고등학교를 찾아 1, 2학년 학생 114명에게 ‘아나운서의 세계’라는 특강(강사 전 충주MBC 아나운서)을 했다. 강사는 방송 경험담과 함께 아나운서 직접체험, 아나운서 준비과정 소개 등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문산여고 김혜연(2학년)양은 “뉴스뿐 아니라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는 아나운서의 모습을 경험담과 함께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윤소원(1학년)양은 “멀게만 느껴졌던 아나운서가 가깝게 느껴져서 꼭 도전하고 싶다. 향후 MC나 캐스터와 같은 장르별 특강 수업도 진행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는 매주 ‘아나운서 준비 설명회’를 열고 있다. 신청은 봄온 홈페이지(

http://www.bomon.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