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혹시 봉선2동 사세요?"
 
 
앞으로 광주 시민을 만나면 이런 물음을 농반진반으로 던지는 사람들이 좀 있을 것 같다.
 
 
 
'광주의 강남' 봉선2동 주민 약 40%가 윤석열에 투표해 이변을 일으킨 것으로 뒤늦게 드러났다.
 
 
과거 박근혜 득표율은 11%, 홍준표 득표율은 2%에 그쳤다.
 
 
 
광주시 남구 봉선2동 
 
2. '느닷없는' 야당 대선 후보에게도 패한 핵심 요인 중 하나가 문재인 정권의 부동산 정책 실패 및 가렴주구(엄청난 세금 더 걷기)임을 방증한다고 본다.
 
 
많은 사람들의 목을 죄었으니, 갚음이 없을 수는 없다.
 
 
 
3. 부동산 값 폭등은 두 말 할 필요 없고, 2021년 초과 세수가 61조 4000억원이나 발생했다는 점에서 문재인 정권은 '가렴주구' 정권으로 현대사에 기록될 수도 있다. 
 
 
2021년에 국민 한 사람 당 190만원씩의 세금을 '뜻밖에' 더 뜯어간 셈이다. 그러니 홍남기가 머리를 조아리며 죄송하다고 사과했을 것이다.
 
 
 
4. 어떻게든 정당한 심판을 내려야 한다. 법리적으로 어디까지 가능한지 아는 바 없다.
 
 
그러나 심정적으로는 홍남기 및 기타 부동산 정책/행정 책임자들을 심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권 교체는 다수 국민의 심판이자 명령이다.
 
 
 
5. 무능하고 세금만 많이 걷어간 정권에 철퇴를 가한 것이 바로 이번의 정권 교체다.

 

야당 대선 후보가 형편없는데도 결국 뽑혔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 두 말할 나위 없다. 그 뜻을 잘 헤아려 실행해야 한다.
 
 
 
6. 세수를 그 정도로 예측하지 못한 문재인 정권의 행정부는 행정부라고 할 수도 없다.
 
 
그렇게 무능한 자들이, 일자리를 사실상 만들어내는 유능한 기업을 탄압 또는 압박 했으니 어처구니가 없다.
 
 
대한민국은 인민민주주의가 아니라 자유민주주의다. 기본적으로 자본주의다.
 
 
 
7. 부동산 대책이랍시고 28회나 남발한 이 자들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결과적으로 볼 때 무능의 극치다. 이제 그 꼴을 볼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반응형
Posted by A&Z